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소개팅에서 내게 관심 있는 지 없는지 확인하는 법? <1>
(ip:)
  • 작성일 2017-06-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49
평점 0점




: 소개팅에서 만난 두 사람. 그는, 그리고 그녀는 나에게 관심이 있을까? 우선 남자들이 여자에게 관심이 있을 때 보이는 행동부터. 




1. 당신의 얼굴을 자꾸만 쳐다본다.
: 남자의 눈은 거짓말을 하지 못한다. 당신과 밥을 먹고 있는데 시선이 자꾸 주변을 향한다면? 그건 슬프게도 당신보다 더 맘에 드는 이성이 주변에 있단 얘기다. 자꾸만 휴대폰을 본다면? 별 연락이 없어도 인터넷 기사가 당신과의 시간보다 더 재밌다는 얘기다. 그러니 그가 당신을 심할 정도로 쳐다본다면(곁눈질로라도 훔쳐본다면), 그가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고 확신해도 좋다. 당신과 애프터를 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 내 최대한 당신의 모습을 많이 쳐다보고 또 맘 속 에 담아두려 할 게 뻔하기 때문이다.




2. 일단 어설퍼진다.
: 당신에게 보이는 관심은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1단계, 관심이 없는 경우는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이 냉랭하게 당신을 대한다. 2단계, 적당한 관심이 있는 경우 꽤 요령있고 능숙하게 당신을 대한다. 당신이 충분히 이 시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게 리드할 거다. 마지막 3단계, 당신에게 한 눈에 반해버리는 경우. 이때의 남자들은 상당히 어설퍼진다. 메뉴를 고를 때나 수저를 셋팅할 때 손을 떤다던가, 재미없는 말이라도 주절거리며 당신에게 자신을 어필하려 애쓰는 등의 다소 어리숙한 모습을 보이면 그가 당신에게 반해 참 많이 긴장하고 있다고 봐도 좋을 거다. 그러니 당신이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선, 너무 상대방의 센스에 집착하지 않는게 좋다. 지나치게 능숙한 남자는 그 어떤 여자에게나 똑같이 대할 수 있는 법이니까.




3. 곧 바로 사귀자고 할지도 모른다.
: 아무리 첫 눈에 반해도 첫 만남에 사귀자고 하는 건 너무 이른 것 아니냐고? 글쎄. 당신이 그가 정말로 만나고 싶던 매력적인 이성이라면, 그는 아마 당신과 이야기를 나눈지 3분 만에 당신과 연애하는 상상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어차피 다음에 만날 때도 똑 같이 당신을 보며 두근거릴 게 뻔 하기 때문에, 혹여 애프터를 하는 기간 사이에 다른 남자를 만날 확률을 제거해 버리기 위해, 그는 당신과 첫 만남에서 고백을 할지도 모른다. 혹은, 거의 고백에 가까운 대화를 유도하는 남자라면 당신에게 반했다고 봐도 좋다.




4. 자신이 상당한 낭만주의임을 끊임없이 어필한다.
: 소개팅에서 절대 피해야할 대화 중 첫 번째, 그건 바로 과거의 연애사 오픈이다. 상대의 연애사를 궁금해 하지도 말고 자신의 연애를 드러내지도 않는게 좋다. 그런데! 우리의 철없는 남자들 중엔, 자기가 어떤 식으로 연애를 했고 어떻게 상처를 받았는지 굳이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너무 욕하진 말지어다. 그건 바로 당신에게 호감을 보이고 있단 증거니까. 자신이 당신을 어떻게 사랑할 수 있고, 자긴 나쁜남자가 아니라 착한남자임을 어필하는데 정신이 팔려 그게 좋은 대화 주제가 아닌 걸 눈치채지 못하는 거다. 그러니 자신이 사랑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얼마나 열심히 연애를 하는지 어필하는 남자라면 당신에게 빠져있다고 생각해도 좋다.
 



5. 먼저 잘 들어갔냐고 연락한다.
: 물론, 아무리 맘에 들어도 절대로 애프터 문자를 보내지 않는 남자들도 있다. 대체로 소개팅은 남자가 레스토랑을 예약하고, 페이를 더 부담하는 등의 노력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잘 들어갔냐는 문자쯤은 먼저 받으려는 남자들의 심리가 확실히 있다. 자존심을 세운다기보단, 그렇게 쓸데없는 자존심을 세우지 않는 여자(남자의 희생을 지나치게 요구하지 않는 여자)를 만나야 평탄한 연애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남자가 있긴 있다는 거지 대체로 대다수의 남자라면, 그 모든 생각을 잊어버리게 할 만큼 매력적인 여자라면 당연히 그가 먼저 연락을 하게 돼 있다. 당신이 오바아냐? 라고 느낄 만큼 애교를 보태서라도.




Tip 사실 위의 내용은, 당신을 그저 엔조이 상대로 여기는 선수라도 얼마든지 보일 수 있는 행동들이다. 그가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궁금할 정도면, 당신은 이미 그에게 애프터 할 마음이 있는 거겠지? 그렇다면 그가 당신에게 마음이 있는건지, 그 마음이 진심인지 엔조이인건지확인하기 위해선, 당신이 관계의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 영화 비평을 아무리 잘 한다고 해도 그 영화는 감독의 것. 연애를 잘하기 위해선, 연애를 비평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 연애를 만들어 나가는 사람이 돼야 한다는 걸 명심하자.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