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 구썸녀, 왜 이러는 걸까요??
(ip:)
  • 작성일 2018-01-1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30
평점 0점

구썸녀, 이러는 걸까요??


Q : 구썸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구 여친도 아니고 구 썸녀라니 부끄럽네요.. 아무튼, 그녀를 알게 된 건 친한 친구의 생일파티자리에서였습니다.

술이 한잔 들어간 탓인지 평소보다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그녀를 노리던 남자들이 꽤 많았는데,

최후의 승리자는 결국 제가 됐습니다. 번호를 받았고 연락을 했죠.

 

승리의 기쁨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2주 정도 즐거웠을 뿐, 이젠 그녀와의 연락이 시들해졌거든요.

메시지를 보내면 답장이 오는 속도가 점점 느려지더니... 이젠 연락이 오지도 않습니다.

솔직히 얘기하자면 많이 씹혔습니다. 썸이 완전히 끝난거겠죠. 그런데!

 

그녀는 여전히 제 인스타그램 사진에 좋아요를 누릅니다. 거의 모든 제 사진에 좋아요를 눌러요.

때론 사진을 올리자마자 누를 때도 있고요. 저한테 아직 미련이 남아 있는 건가요? 왜 그러는 거죠?



A : 내게 하트를 보내지 않던 썸녀가 인스타에선 매일 하트를 누른다고요? 당신의 일거수 일투족에 관심이 많은 같다고요?

만에. 정말 쓸데없는 고민을 하고 있는 겁니다. 그녀는 당신의 일상에 관심을 갖고 있는게 아니라,

그저 인스타를 하고 있을 뿐이니까요


물론 그녀 역시 당신의 궁금할 있겠죠. 그런데 호기심엔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지 않아요.

만약 그녀가 당신과의 미래를 조금이라도 염두하고 있다면, 오히려 좋아요를 누르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절대로 애매하게 좋아요만 누르는 행동은 하지 않겠죠. 좋아요를 누른 카톡으로 다시 말을 건넬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혼자 맛있는 가지 말고 나랑도 같이 가자고. 저런 좋은 곳은 누구랑 갔냐며 재촉하듯 말이죠.


이렇듯, ‘좋아요-카톡-만남제안’으로 이어지는 코스가 없는 단순 좋아요 라면,

그녀는 아마도 생각없이 좋아요를 누르고 있을 확률이 큽니다. 그런데 당신과 팔로우를 끊지 않느냐고요?

, 이걸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이별한 후에, SNS 정리하는 방법 말이죠.



당신은 어떤 스타일인가요. 헤어지자 마자 즉각 SNS관계부터 정리하는 사람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이해하기 힘들지도 모르지만,

세상엔 그렇지 않은 사람도 많은 같아요. 오랜 시간 동안 정말로 진한 사랑을 후에 헤어진 커플 중에서도,

‘헤어졌다고 굳이 팔로우를 끊어? 먼저 끊으면 끊어지나 보다 하는 거지 . 라고 쏘쿨 하게 생각하는 쿨남쿨녀들이 많거든요.

하물며 지금 당신의 여자 분은, 구여친도 아니고 구썸녀일 뿐이잖아요? 그러니 팔로우를 끊거나 말거나,

좋아요를 누르거나 말거나, 행위에 의미를 두지 않겠죠.


서운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당신과의 썸이 팔로우, 혹은 ‘좋아요’에 대한 의미까지 깊게 고려할 정도로 무겁진 않았단 겁니다.

냉혹하게 이야기하자면, 버튼을 잠깐 누르는 찰나보다도 가벼웠을지도 모른단 얘기고요. 그것도 아니라면,

팔로워가 워낙 많아서 당신의 인스타인지 모르고 그냥 스크롤하며 좋아요만 내리는 걸지도 모르죠.

문득 당신의 사진이 눈에 들어온다고해도, 그저 많은 썸남 한명으로 여겨질지도 모르고요.



그러니 괜히 혼자서 고민하지 마세요. 이걸 업로드 하면 썸끝남이 볼까말까 고민도 마세요.

그냥 ‘우리 소통해요~ 라고 댓글을 다는 어느 홍보계정처럼 취급하면 그만입니다.


물론! 확률이 0%라고 해도 당신의 마음여하에 따라 그녀에게 다시 대시를 해볼 있겠죠.

그래도, 그녀가 좋아요를 누르고 있으니 나도 대시해도 되겠지 라는 기대를 바탕으로 재도전을 하진 말아요.

아예 리셋한 상태에서 대시를 해야 성공확률이 높답니다. 그녀에게 ‘좋아요’ 이야기를 꺼내는 순간, 찌질남으로 낙인찍힐지도 몰라요.

그녀가 굳이 드러내고 싶지 않은 그녀의 행동을 설명해봤자 구차해질 뿐이거든요. 설사 그녀가 그런 의도를 갖고 있었다 할지라도,

모른척 자연스레 넘어가줘야 멋진남자 소릴 듣는 다는 것도 명심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